2023.03.09. 임대절차 안내

Yangon INNO CITY 계약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계약자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며 이노에셋에서 인사 올립니다.

그간 이노시티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당사는 그룹의 사활을 걸고 입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외국인 유입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편승하여
보다 빠르게 입주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당사는 이노시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임대료 정책을 수립하였습니다.

 

1. 풀 서비스 아파트(Full-serviced apartment)

이노시티는 풀 서비스 아파트와 한국식 임대 아파트로 기획되었습니다.

풀 서비스 아파트란 호텔식 서비스가 아파트에 접목된 거주형태를 말합니다.

따라서 풀 서비스 아파트 거주민은 호텔에 머무는 것처럼
가구와 가전이 갖추어져 있는 아파트에서 ‘청소 및 세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노시티 풀 서비스 입주민 역시 세대 청소 서비스와
침대보 등 세탁물을 세탁해주는 린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양곤 내 풀 서비스 아파트와 한국식 임대 아파트의 임대료 조사 결과에 따라
크게 2가지 케이스로 세대를 구분하여 입주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이노시티 임대료

미얀마의 관행상, 풀 서비스 아파트의 임대료에는 관리비가 포함됩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관리비가 포함된 풀 서비스 세대’와 ‘관리비를 별도로 부과하는 한국식 APT 세대’를 구분하였습니다.

당사의 한국인 임대전문가 및 미얀마인 스텝들, 임대전문 에이전시의 관계자들,
그리고 개발회사(IIDC)의 관계자들이 모여 현지 조사를 시행한 결과,
현재 양곤의 단지형 풀 서비스 아파트 중 월 임대료 3천 달러 이하의 3베드룸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조사결과에 따라 결정된 이노시티 임대료는 아래 [표1]과 같습니다.

[표1] 이노시티 평형별, 서비스별 임대료
%ed%91%9c1

 
 

3. 임대 절차 및 임대수수료

입주 희망자가 희망 임대가를 제시하면 본사 영업관리팀에서 계약자님에게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미얀마는 통상적으로 24시간 안에 제안에 대한 수락여부가 입주희망자에게 전달됩니다.

그러므로 계약자께서는
당사의 연락을 받는 즉시 임대 수락여부를 알려주셔야 빠르게 임대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c%9e%85%ec%a3%bc%ec%a0%88%ec%b0%a8
 

24시간 시간제약 때문에
본사 영업관리팀은 카톡이나 문자, 이메일로 계약자님의 임대동의서를 수령하고
당사의 전담 매니저에게 회신을 하여 임대차계약을 체결하는 절차를 진행할 것입니다.

 

당사는 준공하기 전부터 대사관이나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입주 에이전시와 컨택하면서 입주가능 대상을 꾸준히 모색하였고, 지금은 미얀마의 임대경력이 있는 전문 경력사원들을 채용하여 적극적으로 입주영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대사관에 근무하는 인력은 국가별로 상이하지만 미국 대사관처럼 30여 명 정도가 근무하는 곳도 있습니다.
하나의 대사관과 계약을 맺으면 최대 30세대에 임대를 놓을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영국 대사관을 비롯하여 몇 개국의 대사관과 입주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소식을 전할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큰 고비가 있었지만 차츰 외국인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미얀마 부동산 시장은 꾸준히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당사는 시장의 회복속도보다 더 빠르게 이노시티의 자산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하여
이노시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코로나 이전 수준의 임대료 수준이 회복되리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당사를 통해 임대차계약이 성사될 경우 계약자님께서 지불하는 임대수수료는
1년을 기준으로 임대 시 $1,000불, 매매 시 $1,500불이며 이 금액은 향후 50년간 고정될 것입니다.

한편, 당사는 임대전문 에이전시회사와도 협업하여 조기에 입주민을 모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로 입주 준비를 하고 있는데 미얀마에서는 1년 기준으로 1개월 분의 임대수수료를 지급하는 것이 관행입니다.

따라서 임대전문 에이전시회사를 통해 임대를 놓게 될 경우에는 1개월 치 임대료가 수수료로 청구될 것입니다.

당사는 [별첨1]의 양식으로 작성된 ‘임대신청서 및 동의서’를 계약자님에게 보내드리면서
사전에 계약자님과 협의하여 임대차계약을 진행할 것입니다.

%ec%9e%84%eb%8c%80%ec%8b%a0%ec%b2%ad%ec%84%9c

%ec%9e%84%eb%8c%80%eb%8f%99%ec%9d%98%ec%84%9c

 

그동안 외국에 투자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 가장 우려했던 점은 개발회사가 준공 이후에 임대와 건물관리를 대행사에 위임해버리고 철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행사들의 일방적인 횡포와 무성의에 수분양자들은 손 쓸 방도가 없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이노시티는 다릅니다.
이노그룹은 건물임대회사와 건물관리회사를 설립하여 남은 50여 년을 책임지고 A/S를 할 것이며, 약속대로 계약자님과 끝까지 함께 할 것입니다.

 
 
 
 

%ec%a0%95%ec%82%b0-%eb%ac%b8%ec%84%9c%eb%93%b1%eb%a1%9d-%ec%9e%84%eb%8c%80%ec%b0%a8%ea%b3%84%ec%95%bd

※ 정산이 완료되어야 임대차계약이 진행될 수 있으므로 아직 잔금을 납부하지 않은 세대의 계약자님께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정산절차를 마무리 해주시길 바라며, 문서등록과 임대차계약에도 적극 협조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기타사항

• 본 안내문과 관련한 제반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전화 : 02) 6207-5001
    직통전화 : 정주연 차장 (010-6398-5015), 공민주 과장 (010-6456-7411)

     
    %ea%b3%b5%eb%ac%b8_%eb%a7%88%ec%a7%80%eb%a7%89-%ec%a4%84_%ec%a7%81%ec%9d%b8%ec%83%9d%eb%9e%b5